골프는 많은 클럽을 18홀 동안 상황과 거리에 따라 사용하는 매우 복잡한 스포츠입니다. 제일 길고 큰 드라이버부터 퍼터까지 수많은 클럽을 가지고 필드를 누벼야 하는 운동으로 골프백은 많은 클럽과 용품과 볼을 보관할 뿐 아니라 가장 부피가 크고 많은 노출로 인해 디자인도 매우 중요시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오늘은 골프백 선택을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최신 골프백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골프백 선호 트렌드 재질
캐디백, 골프백은 다양한 디자인과 재질로 많은 골퍼들에게 선택의 고민을 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과거 몇년전만해도 투어프로들의 경기모습을 보며 투어프로들의 크고 다양한 수납이 가능한 투어백이 인기가 많았습니다. 투어를 뛰는 프로들의 니드에 맞게 거의 모든 물품이 골프백에 수납이 가능해 경기 중 필요한 물품을 백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주는 제일 부피가 큰 골프백입니다. 재질 또한 과거에는 PU 인조가죽 제품이 대세였습니다. 비닐재질로 반짝반짝하는 느낌에 다양한 수납으로 부피가 일반백의 1.5배 크다 보니 일반적으로 4개 실리는 차량에도 투어백으로는 4개가 실리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단 재질부터 과거 이런 인조가죽 제품은 거의 인기가 없습니다. 인조가죽 제품의 경우 세월이 지나면 인조가죽이 많이 헤지고 갈라지는 등 오래 사용하기에는 많은 좋지 않은 환경에 노출되는 골프백의 특성상 오래 사용해야 하는 일반 골퍼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부피 또한 최근 콤팩트한 골프백이 유행이다 보니 부피가 큰 투어백은 함께하는 동반자들에게도 살짝 민폐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기류에 맞게 최근 인기 있는 재질은 강한 나일론재질로 전체적으로 무게가 가볍고 차에 실었다가 내기로 카트에 올려 18홀 라운드와 다시 내리고 차에 실어야 하는 많은 상황 속에 강한 나일론재질의 제품이 인기가 있습니다.
최근 골프백 트렌드는 강한 나일론재질에 부피도 14개의 클럽을 적당히 보관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골프백이 유행이므로 참고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골프백 디자인 선택의 종류
일반적인 골프백은 다양한 수납함과 신발을 보관할 수 있고 볼과 기타 용품들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연습장등 실제 필드가 아닌 적당히 연습할 정도의 클럽을 가볍게 들고 갈 수 있는 하프백도 기본 골프백과 함께 구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걸어서 또는 들고 다니기 용이한 하프백으로 연습장이나 가벼운 이동시 전체 클럽을 들고 다니는 것보다 컴펙트하기 때문입니다.
최근 일반적인 골프백보다 클럽을 꺼내기 편하고 골프백을 꺼내거나 넣기 편한 각도로 세울 수 있는 스탠드백의 형태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탠드백은 기본 골프백에 한쪽에 골프백을 70도 정도로 세워 클럽을 수직이 아닌 사선으로 넣고 뺄 수 있도록 별도의 스탠드를 장착한 백으로 두 다리가 백을 눕힘과 동시에 두 다리가 자동으로 펴지도록 설계된 골프백입니다. 가볍고 콤팩트해지는 골프백에 맞춰 스텐드로 골퍼가 편하게 클럽을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백은 최근 연습장과 실내 스크린 골프의 유행에 따른 디자인의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플레이를 해본 골퍼라면 왜 스탠드백이 편한지 잘 알 것입니다. 저 또한 일반 골프백과 스탠드백을 다 사용하는데 최근에는 거의 90% 이상 스탠드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탠드백 하나로 해결하셔도 되고 일반 골프백과 스탠드백 두 종류의 백을 가지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골프백 구매시 고려사항
이처럼 골프백 또한 최근에는 골퍼들에게 의류와 더불어 자신의 골프라이프에서 중요한 하나의 아이템이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클럽을 보관하고 이동하기 위한 백이 아닌 디자인과 컬러감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때입니다. 이에 최근 골프백 트렌드를 이해하고 구매 시 고려하시는 것이 중복지출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반드시 약간 비싸더라도 자신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구매하시기 바라며 몇 가지 구매 시 고려할 점을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1. 부피과 무게감을 고려해라. 경략백이 대세
무겁고 부피가 크면 집에 보관 시 이동시 그 피로감이 점점 누적됩니다.
2. 밝을 컬러의 백을 구매시 한 번 더 고민해라.
화이트 계열의 백이 엄청 이쁩니다만 보기에만 좋습니다. 잦은 이동이 많은 골프백의 밝은 컬러는 관리하기 엄청 어렵다는 점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일반백이냐 스텐드형백이냐 고민해라.
최근에는 하나의 백은 스텐드백으로 구매 선호하는 경향입니다. 다만 스탠드백은 수납에는 불리하다.
4. 재질은 가급적 나일론 재질로 가벼운 백을 구매하라.
무게와 부피의 컴팩트함을 추구하자.
5. 수납공간은 많고 클수록 좋다.
6. 클럽보관이 용이하도록 경량이면서 14구의 분할 백을 고려해 보자.
경량백들은 4구부터 7구까지 분할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경량의 클럽보관에 불편함을 14구 분할로 경량이면서 많은 클럽의 수납과 사용이 용이하도록 한 제품이 인기입니다. 물론 14구로 인해 약간 부피가 큽니다만 그래도 경량임에 집중합시다.
이 정도만 고려해도 골프백 선택에서 후회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자 자신의 골프백을 선택해 봅시다.